반응형

    황금가면 드라마 소개

    오랜만에 방영되는 정통 복수극. 복수극 특성상 막장 스토리가 들어올 수밖에 없지만 다양한 화제성으로 일단 중박은 쳤다는 평가를 받는 아침드라마다.

    연출: 어수선

    작가: 김민주

    방송: KBS2

    시간: 7:50 ~ 8:30

    방송 횟수(몇부작): 100 부작 (예정)

    방송 기간: 22 523~ 22107

    주요 배우: 차예련, 이현진, 나영희, 이휘향 등

    기획의도

    세상으로부터 낙인 찍힌 한 여자의 악전고투 역경 극복기

     

    거대한 부와 권력을 앞세워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다른 사람의 소중한 행복도, 하나뿐인 목숨도, 순수했던 사랑도,

    가차 없이 빼앗는 사람들이 있다. 여기 우리 주인공도 마땅히 누려야 했던 행복을 무참하게 짓밟혔고, 소중한 사람을 잃었고, 사랑을 빼앗겼다. 다른 누구도 아닌 가족이라 믿었던 사람에게서... 오직사랑하나만 믿고 결혼했지만 계략과 함정에 빠져 추악한 스캔들의 주인공이 되었고, 만천하에 공개되면서 세상으로부터 씻을 수 없는 낙인까지 찍혔다.

     

    그녀에게는 반드시 지켜야 할 사람들이 있었다.

    오로지 그 집념으로 모진 역경을 딛고 일어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주인공인 그녀가 전해주는 삶의 희망과 열정의 메시지가 지금 이 시대 시련과 고통을 겪고 있을 누군가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황금가면 줄거리

    부잣집 도련님과 결혼한 현대판 신데렐라가 시어머니의 함정에 빠져 세상에 낙인찍히고 집에서 쫓겨난 후 복수 이루는 이야기

    황금가면 몇 부작

    많은 시청자들이 도대체 황금가면이 언제 어떻게 몇 부작으로 결말이 날지를 궁금해하고 있다. 최초 예정된 방영 종료일 중에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개가 끼게 됨에 따라 중간 결방이 예상되었다. 하지만 현재 다 정리되고 100회로 정해진 일정에 끝낼 예정이라고 한다.

     

    시청률과 화제성

    최저 시청률: 87.9% (추석 당일 동 시간대 스포츠 골든벨 편성으로 시간이 바뀌어 7.2%를 기록했으나 일반적인 데이터가 아니어서 포함하지 않음)

    최고 시청률: 7617.8%

    전작 시청률이 부진했던 여파로 처음 약 10화까지는 시청률이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실제 주 내용이 전개되기 시작한 12회 부터는 12%로 시청률리 나오고 20회 부터는 14% 이상을 기록하면서 시청률이 계속 우상향하고 있다. 특히 56회 부터는 17% 이상을 달성하며 전작의 최고 시청률을 넘어섰다.

     

    시청률 이외에 화제성이 중요한데 KBS의 아내의 유혹이라는 별명처럼 막장 스토리를 앞세워 강한 화제성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종영으로 가까워질수록 점점 더 주목을 받는 성향이 있는 듯 하다.

    드라마 평가와 비판

    아침 드라마라는 성향을 감안한다 해도 초반부터 빠른 전개와 막장 고수위 전개를 보여줘 호불호가 갈리는 성향이 있다. 회차가 진행되고 주인공의 복수가 진행됨에 따라 막장 수위가 점점 짙어져 20% 시청률 이상을 넘보기는 좀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가 있다.

    이런 류 막장 드라마에서는 늘상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아역 캐릭터들의 고생 장면이긴 한데 실제 아침드라마인점을 고려해도 거의 독보적으로 아동 학대 장면이 빈번하게 나오고 있어 많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실제 가장 비판이 컸던 32회 장면의 경우 OTT 등에서 다시보기가 일시 중지되고 수정되는 등의 해프닝이 있었다.

    일일 드라마의 특징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드라마 상에서의 악역배우들과 또 스토리상 완전 삼천포로 빠지게 되는 부분의 배역들이 생기는 경우다. 황금가면의 경우도 이를 피할 수 없었는데 해당하는 연기자들에게 악플 논란이 생겼다.

     

    등장인물

    유수연 (차예련 분)

     

    황금가면 드라마의 메인 여주인공이며 고구마 캐릭터 이다.

    SA 그룹 직원으로 현실의 신데렐라이자 평범한 미혼 여성들의 희망의 아이콘

     

     

     

     

     

    강동하 (이현진 분)

     

    황금가면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이자 유일한 사이다!

    글로벌 투자회사 파트너스 본부장. 아버지의 특허품이 SA 그룹으로 넘어가고 아버지는 심장마비로 돌아가심. SA 그룹에 복수를 꿈꾸고 유수연의 행복을 바라는 남자

     

     

     

     

    차화영 (나영희 분)

     

    황금가면의 또다른 여주인공으로 홍진우의 어머니이자 유수연의 전 시어머니이자 서유라의 현 시어머니. 본 작품의 메인 빌런 역할로 초반에는 숨겨져있던 만행이 천천히 밝혀지며 세계관 NO.1 악인으로 등극했다. 차화영의 만행으로 강동하가 아버지를 잃었고 서유라가 악마가 되었다.

    SA 그룹 회장으로 상류층의 삶을 지키고자 하는 욕심과 욕망의 여왕이라 할 수 있다.

     

     

    고미숙 (이휘향 분)

     

    강동하의 어머니이자 차화영의 라이벌. 이 작품의 선역이자 조언자로 차화영 / 홍진우로 인해 위기에 빠진 유수연을 돕는다.

    요식업 대표이자 명동의 큰손 사채업자

     

     

     

     

     

     

     

     

    아침 일일 드라마의 막장 특성상 등장인물들간의 관계가 정말 복잡하다. 등장인물들의 관계도가 궁금하면 아래 더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