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업이 아닌 진로를 찾아라! 라는 책 표지 문구가 너무 맘에 딱 와닿았다!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는 아이들과 함께 읽고 싶어 책을 받게 되었다!

     

    사실 책의 제목과 문구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많은 기대를 했던 것 같다.

    꿈을 키우는
    직업이 아닌 진로를 찾아라
    인공지능 시대를 위한 특별한 스토리

    각각의 말들이 뭔가 엄청난 진로와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많은 것들이 담겨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책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책이 주는 이미지에 비해 담긴 내용이 좀 "달랐다"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책은 사실 진로나 인공지능 세대와는 전혀 관계가 없는 책이고 그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나 방향은 없다.

    다만 언제 어디서나 필요하고 누구에게나 피가 되고 살이 될 법한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모아져있다.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것은 마치 옛날 인기 있었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 같이 어디서나 들을 수 있었지만

    아무곳에서나 필요할 때 볼 수는 없었던 이야기들을 많이 담아놓았다는 것이다.

     

    서평을 위해 혼자서 하나하나 이야기를 읽었고 여러가지 생각과 함께 좋은 느낌들을 많이 가질 수 있었다.

    이제 이 책을 거실에 꽂아 놓고 아이들과 함께 하나하나 읽어보려고 한다.

     

    실제 인공지능 세대를 준비하는데 무엇이 필요한가 생각해보고 자료를 찾아보니

    사실 별게 없었다.

    로봇과 인공지능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라는데 그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려주는 사람은 없고

    창의성이나 자율성과 같이 20년전 내가 학생일 때 했던 것과 똑같은 이야기만 나온다.

     

    그런데 실제 삶이 그런것 같다. 쿵푸팬더에서 처럼 특별한 재료는 없는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재미난 농담과 함께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 이 포스트는 네이버 카페 - 책과 콩나무와 출판사로 부터 책만 제공받아 진솔하게 읽고 후기를 남깁니다.

    '다른 이야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아씨들 소설 원작 줄거리 및 등장인물 소개  (1) 2022.09.16
    당신만 모르는 인생을 바꾸는 대화법  (0) 2021.05.18
    논증과 설득의 기술  (0) 2021.05.10
    긱 마인드  (0) 2021.05.07
    자기신뢰  (0) 2021.05.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