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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최근 (너무나 늦게...) SNS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다. 처음으로 읽는 책이라 많은 기대를 했는데 너무 평범한 내용들이라서 적잖히 실망했다. 요즘 젊은 세대라면 대부분 알수 있는 평이한 내용들이었고 검색 한두번이면 찾을 수 있는 내용들이 거의 다였다. 뭔가 저자가 알고 있는 진짜 노하우 / 알맹이는 쏙 빠진 듯한 느낌??

    인스타와 SNS를 전혀 모르는 부모님 세대라면 추천할 수 있을 만한 책이다.


    인스타 그램 마케팅의 장점

    • 인스타그램, 사진으로 표현하는 SNS는 대세다.
    • 대상 타게팅이 쉽다.
    • 해시태그로 묶으면 같은 취향, 비슷한 감정을 공휴하는 사람들과 한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다.
    •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을 수 있다.

    계정 운영방법 결정하기

    • 비지니스 계정: 고객에 필요한 비지니스 정보가 모앚지나 팔로워가 잘 늘지 않는다
    • 개인 계정: 자연스러운 홍보효과 가능
    • 여러계정 동시

    인스타 운영 팁

    • 인스타그램의 운영 정책이 더 엄격해지기 전에 (다른 대부분의 SNS가 그러했듯) 가능한 팔로워 숫자를 늘려야 한다.
    • 마케팅과 세일즈의 차이: 마케팅은 사람들이 우리 점포에 들어오게끔 만드는 행위이고 세일즈는 들어온 사람들이 물건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행위이다. 팔로워가 많고 방문자가 많아도 매출이 늘지 않을 때는 콘텐츠가 관건이다.
    • 검색엔진의 변경은 모든 검색 결과를 바꾸게 된다. - 대행사 홍보성 글 방지
    • 인스타그램의 홈 화면은 게시물을 올린 시간순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웃과의 관계도를 계산해서 댓글이나 좋아요 등을 남긴 사람의 글 중심으로 먼저 보이도록 되어 있음.
    • 마케팅을 위해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제품 사진만 늘어 놓으면 보는 사람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이나 업무 관련 사진 이외에도 일상의 모습을 섞어서 올려야 한다. 최대한 자연스러운 우리 일상을 담고, 그 일상 속에 제품을 살짝 끼워 넣는 방법도 있다.
    • 해시태그를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이보다 훌륭한 마케팅 도구가 없다. 여기서 어떤 해시태그를 쓰는가가 중요하다. 인스타그램 검색에서 사용하려는 해시태그를 입력하여 게시물의 숫자를 확인하여 게시물이 많은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 순위 등을 참고하는 것도 중요.
    • 쇼핑 태그를 선점하여 비지니스에 활용

    스토리의 시대, 인스타그램 접근법

    • 세로형 동영상이 가로형 동영상보다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 브랜드에 집중하라 - 브랜드의 정체성
    • 모바일 중심 디자인

    팔로워 늘리는 방법 - 선팔 맞팔?? #선팔하면맞팔 해시태그 활용

    • 인스타의 운영 정책에 따른 제재: 단시간 내에 너무 많은 팔로워 증가 주의
    • 팔로우 최대 한계 7,500명
    • 무응답자에 대한 추가 언팔

    애플리케이션

    • 팔로워 인사이트: 맞팔하지 않은 상대 찾기
    • 팔로워 플러스: 팔로워 늘리기
    • 라이크 미: 팔로워와 좋아요 늘리기
    • 인스타 사이즈: 인스타 사이즈에 맞게 사진 편집
    • 인스트랙: 맞팔하지 않는 상대 찾기
    • 리포스트: 끌리는 포스트를 나의 인스타로 가져오기
    • 멸치: 광고영상 만들기
    • 쉐이커: 멸치의 유료버전
    • 블로: 영상 편집 앱
    • 캔바: 그래픽 디자인 편집하기
    • 글그램: 무료 사진에 감성 글 적기
    • 라인 카메라: 나만의 사진을 재미있고 개성있게 찍고 편집

     

    인스타그램 마케팅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국내도서
    저자 : 정진수
    출판 : 나비의활주로 2020.01.30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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