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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성장이유
- 모바일 시대의 흐름
- 개방형 SNS (내가 좋아하지 않는 자료들도 피드가 제공되는 구조의 SNS - 대표적으로 트위터와 페이스 북)에 대한 이용자들의 실망
- I(interest)SNS 의 등장 - 관심사에만 집중할 수 있게하는 폐쇄적 SNS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 사생활 공유가 자유로워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이라는 SNS의 특징에 부합함
- 변질된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의 사례와 같이 광고의 홍수로 인해 더이상 바이럴 마케팅을 믿기 어려운 수준이 되어 버림
바이럴 마케팅과 SNS 마케팅
- 내가 만든 콘텐츠를 소비한 내 고객들이 다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여 또 다른 고객들이 콘텐츠를 소비하게끔 하는 것.
- 주요한 점은 내 고객을 내 브랜드의 마케터로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SNS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 공식 계정을 운영하는 방법 (블로그로 빗대면 공식 블로그)
잘 보여주기
- 3.6.9. 법칙 - 여러개의 타일을 이용하여 포스팅하기
- 어플 추천: 인스타그리드, 포토스케이프
- 기타 어플: 리포스트, 아날로그 필림, 스냅시드
콘텐츠 쉽게 만들기: 콘텐츠에 한계 두지 않기 - 고정관념을 버리자: 실 사용자만? 잠재 고객도 가능 그리고 잠재고객과의 다양한 소통 필요
충성 고객 모으기
- 잠재 고객 모으기
- 사용하려고 하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되는 해시태그 분석 및 사용
- 자주 사용되는 인기있는 해시태그 검색 및 활용
- 잠재고객의 주요 이용 시간대를 분석해서 그 때에 맞춰 피드가 새로 올라갈 수 있도록 조치
- 해시태그 파도 타기: 잠재고객의 신규고객 반사율 높이기 (해시태그 파도를 타면서 좋아요 눌러주기)
- 충성고객(신규/잠재 고객을 모아 오는 고객) 만들기: 소통이 가장 중요
- 고객이 먼저 자신의 경험을 인스타에 올리고 그들의 팔로워가 이를 보고 우리 제품을 체험하고 자신의 피드를 업로드 하게 만들어야 함.
해시태그 마케팅 6요소
- 지속성: 꾸준한 업로드 및 활동
- 유저들의 꾸준한 참여 독려
- 사례들
- Marc: 해시태그를 통해 모델이 될 수 있는 공평한 기회 제공
- LookKorea: 해시태그를 통해 콘텐츠 발굴
- 브랜딩: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전달 또는 슬로건 사용
- 관련해시태그: 소업체에서 자체 해시태그 만들기 어려움 - 고객들을 활용한 해시태그 빈도 높이기 필요
- 콘셉
- 리그램
- 단결
다른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비해 자세한 내용과 상세한 예제가 있다. 하지만 약간 반복되는 부분과 직접적이지 않은 부분 만큼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아마 저자의 문제가 아니라 이 분야의 영역이 그렇게 실제적으로 상세하게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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