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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스타그램 성장이유

    • 모바일 시대의 흐름
    • 개방형 SNS (내가 좋아하지 않는 자료들도 피드가 제공되는 구조의 SNS - 대표적으로 트위터와 페이스 북)에 대한 이용자들의 실망
    • I(interest)SNS 의 등장 - 관심사에만 집중할 수 있게하는 폐쇄적 SNS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 사생활 공유가 자유로워 사람과 사람간의 소통이라는 SNS의 특징에 부합함
    • 변질된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의 사례와 같이 광고의 홍수로 인해 더이상 바이럴 마케팅을 믿기 어려운 수준이 되어 버림

    바이럴 마케팅과 SNS 마케팅

    • 내가 만든 콘텐츠를 소비한 내 고객들이 다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여 또 다른 고객들이 콘텐츠를 소비하게끔 하는 것.
    • 주요한 점은 내 고객을 내 브랜드의 마케터로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SNS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 공식 계정을 운영하는 방법 (블로그로 빗대면 공식 블로그)

    잘 보여주기

    • 3.6.9. 법칙 - 여러개의 타일을 이용하여 포스팅하기
    • 어플 추천: 인스타그리드, 포토스케이프
    • 기타 어플: 리포스트, 아날로그 필림, 스냅시드

    콘텐츠 쉽게 만들기: 콘텐츠에 한계 두지 않기 - 고정관념을 버리자: 실 사용자만? 잠재 고객도 가능 그리고 잠재고객과의 다양한 소통 필요

    충성 고객 모으기

    • 잠재 고객 모으기
      • 사용하려고 하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용되는 해시태그 분석 및 사용
      • 자주 사용되는 인기있는 해시태그 검색 및 활용
      • 잠재고객의 주요 이용 시간대를 분석해서 그 때에 맞춰 피드가 새로 올라갈 수 있도록 조치
      • 해시태그 파도 타기: 잠재고객의 신규고객 반사율 높이기 (해시태그 파도를 타면서 좋아요 눌러주기)
    • 충성고객(신규/잠재 고객을 모아 오는 고객) 만들기: 소통이 가장 중요
      • 고객이 먼저 자신의 경험을 인스타에 올리고 그들의 팔로워가 이를 보고 우리 제품을 체험하고 자신의 피드를 업로드 하게 만들어야 함.

    해시태그 마케팅 6요소

    • 지속성: 꾸준한 업로드 및 활동
    • 유저들의 꾸준한 참여 독려
    • 사례들
    • Marc: 해시태그를 통해 모델이 될 수 있는 공평한 기회 제공
    • LookKorea: 해시태그를 통해 콘텐츠 발굴
    • 브랜딩: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전달 또는 슬로건 사용
    • 관련해시태그: 소업체에서 자체 해시태그 만들기 어려움 - 고객들을 활용한 해시태그 빈도 높이기 필요
    • 콘셉
    • 리그램
    • 단결

    다른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비해 자세한 내용과 상세한 예제가 있다. 하지만 약간 반복되는 부분과 직접적이지 않은 부분 만큼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아마 저자의 문제가 아니라 이 분야의 영역이 그렇게 실제적으로 상세하게 설명하기가 어려운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든다.

    0원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마케팅
    국내도서
    저자 : 조영빈,김수빈
    출판 : 디지털북스 2017.05.15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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